안녕하세요! 기온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더위를 이겨낼 방법으로 선풍기나 에어컨을 준비하는 분들이 하나둘 보이고 있습니다.1년 만에 꺼내서 깨끗이 닦고 코드를 꽂아 작동시키려고 하는데 갑자기 움직이지 않고 당황스러우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고민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에서 전해드릴 내용인 선풍기 버리는 방법에 집중해주세요.:)
요즘은 집집마다 에어컨이 다 보급되어 있지만 각 방마다 1대씩 구비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방안까지 바람을 전달하곤 합니다.그러나 이러한 가전이 갑자기 고장이 나서 처치 곤란한 경우에는 잘 알고 유용하게 따라해 보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심각하게 손상되지 않은 경우에는 수리를 통해 재사용할 수도 있지만, 너무 귀찮아서 신제품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죠. 다가구나 주택에서는?
거주지에 따라 선풍기 버리는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는데요.대가구나 단독주택의 경우라면 버리려고 할 때 망가져 버린 본체를 대형 사이즈의 비닐 봉투 안에 넣어 내놓는 것이 이상적입니다.지정된 장소에 회수 날짜에 맞춰 폐기하기만 하면 스스로 가져가 주는 간단한 방법입니다.큰 가전이나 가구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신고하지 않고 배출하게 되더라도 상관없지만, 지역마다 다른 방법일 수 있으니 관할 지자체에 문의 후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무상수거함이 있는 곳 아닌가요?
가끔 선풍기 버리는 방법을 찾아보면 집 주변 주민센터에 전용 수거함이 있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거주 지역 내 주민센터에 가보면 폐가전 “무상” 수거함이 있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 거기에 버려주세요.이렇게 버리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참고해 주세요.:) 배출 예약 시스템
가정이 아닌 영업장이나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에는 대량의 소형 가전을 한꺼번에 버려야 할 때가 있겠죠?그런 경우에는 그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선풍기 버리는 법을 비롯해 모니터 PC, 프라이팬, 전기 주전자 등과 같은 크기가 작은 종류가 5개 이상 모이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이라는 단어를 찾아서 검색해보시면 한 번에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을 거예요.그 밖에도 유선상에서 대기를 걸어두거나 홈페이지 상에서 클릭하여 진행해 보면 매우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어요.또는 제가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육아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도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요!접수 과정으로는 배출일을 정한 후 신청만 하면 1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가정에 버려야 할 물건이 많아서 어려울 때는 고생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만약 소형이 아닌 대형에 속하는 크기를 버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재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수도 있어요.그럴 때는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한 후 붙여 지정된 장소에 놓아두면 된다고 합니다.한 1,000~2,000원 정도 사이에서 구입하실 수 있고 시간과 날짜에 맞춰 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종종 폐기물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모른 채 그냥 집 앞에 놓아두시는 분들이 계십니다.그럴 때는 내고 회수를 기다리기보다는 어떤 점이 잘못 수거되지 않는지에 대해 차분히 살펴보는 것이 선생님이 되어야 합니다.
집 근처에 고물상이 있다면?요즘은 구경조차 하기 힘든 곳이라던데 지나가다가 고물상을 발견하는 순간 곧장 가는 것도 요령이에요!본체 안쪽에 포함되어 있는 구리 등을 분리하여 판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하면 재사용할 수 있는 곳을 통해 처분하는 것이 좋겠지요?아파트의 경우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정해진 장소에 가져다 놓기만 하면 되므로 어려운 것 하나 없이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선풍기 버리는 법!버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어요.오늘 말씀드린 여러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좀 더 편한 대안으로 버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