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서 스캔 방법 메모 앱의 스캔 앱으로 활용하다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고 종이 서류를 PDF로 변환하고 모바일 기기, 컴퓨터에서 열람 가능한 파일 형태로 만든 다음 전송하거나 보존해야 할 때가 있다.계약서 사인 책을 보내거나 중요 문서를 클라우드나 외장 하드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그렇다.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는 복합기를 주로 쓰지만 나처럼 재택 근무를 하거나 밖에서 급히 검사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는 스마트 폰을 활용하면 좋다.이번 글에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iPhone문서 스캔 방법을 소개한다.iPhone주사하는 방법iPhone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본 카메라와 메모 앱을 활용하고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촬영한 문서를 깨끗하게 만든 뒤 곧바로 메일 메시지, 카카오 톡 등으로 전송하거나 파일 앱에 쉽게 저장할 수 있어 잘 쓰는 방식이다.1. 스캔하고자 하는 문서를 준비한 후 iOS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모 앱을 실행하자. 오른쪽 아래에 있다 [새 메모] 아이콘을 탭하자.2. 하단 메뉴바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고 [문서 스캔] 기능을 수행하자.2. 하단 메뉴바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고 [문서 스캔] 기능을 수행하자.4. 보다 정교하게 위치를 조정하여 천천히 촬영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자동]을 한 번 터치하여 [수동]으로 바꾼 후 셔터를 누르면 된다.5. 여러 장을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야 할 경우에는 우선 연속으로 촬영을 해야 한다. 그 후 수정이 필요한 페이지를 터치하여 편집해주자. 영역 재지정, 색상 변경 등이 가능하다. 참고로, 여기서 컬러로 스캔된 결과물을 흑백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6. 모든 편집이 끝나면 좌측 상단의 [완료]를 누르고 우측 상단의 공유버튼을 터치하자. 그리고 [파일에 저장] 기능을 실행하면 파일 앱에 여러분이 촬영한 문서가 PDF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왼쪽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통해 에어드롭, 메시지, 메일, SNS 등에 이어 전송이 가능하다. 활용 팁PDF 파일 내 특정 텍스트를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문구 선택’, ‘복사’,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동료, 상사, 거래처 직원에게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거나 특정 부분만 발췌해 공유할 수 있다.스캔한 문서를 이미지 포맷으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PDF 파일을 구성하고 있는 페이지 중 특정 페이지만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그렇다. 이럴 때는 iOS 설정 앱을 실행하고, [메모] 탭으로 이동하여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고, [미디어] 하단에 있는 ‘사진 앱에 저장’ 항목을 활성화해야 한다. 그러면 스캔 후 편집까지 완료한 페이지가 모두 jpg 형태로 사진 앱에 저장된다.참고로, 메모 앱은 애플 ID기준으로 동작한다.즉 여러분의 Apple계정으로 로그인된 맥, 맥북, 아이패드에서도 먼저 소개한 카메라와 메모 앱을 활용하는 iPhone검사 방법으로 만들어진 파일을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뜻이다.USB에서 데이터를 전달하거나 다른 클라우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서명까지 바로 있다구!계약서를 iPhone문서 스캔으로 PDF또는 이미지로 변환하고 사인을 넣어 다시 보내는 경우가 정말 많다.이때”마크 업”기능을 활용하면 Adobe곡예 프로 같은 툴을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전자 서명이 가능하다.마찬가지로 본문에서 소개한 메모 앱으로 스캔하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여 파일 앱에 저장까지 완료하자. 그 다음 오른쪽 [공유] 아이콘을 탭하여 ‘마크업’을 수행하고 우측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여 ‘서명’을 선택하자.여러분의 사인을 삽입한 후 크기를 조절하여 스캔된 문서의 서명란에 적절히 위치시키면 된다. 그리고 다시 [공유] 기능을 수행한 후 파일에 저장 또는 바로 메신저나 메일 등을 선택하여 전송하면 된다.여러분의 사인을 삽입한 후 크기를 조절하여 스캔된 문서의 서명란에 적절히 위치시키면 된다. 그리고 다시 [공유] 기능을 수행한 후 파일에 저장 또는 바로 메신저나 메일 등을 선택하여 전송하면 된다.그동안 iPhone스캔 앱에서 순정 메모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PDF이외의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 그리고 스캔 파일로 전사 서명까지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했다.복합기나 단독 스캐너가 없는 상황에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꼭 기억하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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