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국내증시, 매매동향, 환율, 섹터
Part 1. 국내증시, 매매동향, 환율, 섹터
국내 증시는 오늘도 이어진 외국인 투자자 매수 중 하락폭을 만회하고 유지권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연준 위원의 매파적 발언으로 자리 초반에 하락했지만, 나스닥 선물 지수가 상승하는 외국인 투자자 매수 행진과 하락폭을 모두 만회했습니다. 코스피는-0.09%, 코스닥은+0.59%를 기록했습니다. 원·달러 환율도 보합권에 머물면서 0.5원 떨어진 1,259.5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매매 동향을 보면 외국인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양쪽에서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기관 투자가는 옵션 만기일을 맞아 코스피와 코스닥 현물은 순매도하면서 선물을 순매수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외국인 투자가는 에코 프로 BM, 삼성 전자, 포스코 케미칼의 순으로 대량 순매수, 기관 투자가들은 카카오, lg전자 오스템 임플란트의 순으로 대량 순매수했습니다.섹터별로 보면 두차 전지 소재 섹터가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이면서 중국 소비 관련 섹터도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이 밖에도 건설 기계 자동 운전 관련 주식, 수소 자동차 5G, CCTV관련 주식 등의 부문이 상승한 가운데 자동 운전 관련 주식과 CCTV관련 주식의 이슈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Part2. 자율주행관련주 (앤씨앤)
Part2. 자율주행관련주 (앤씨앤)
자율주행 관련주-LG전자가 미국 퀄컴테크놀로지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7일 짐캐시 퀄컴 최고사업책임자와 미팅을 갖고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자율주행 분야를 주도하기 위한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 간 협력은 상호 필수라며 퀄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발전된 자동차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짐 캐시 CCO는 이에 화답해 “은석현 부사장, LG전자 VS사업본부팀 전체와의 협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파인디지털, 엔씨앤씨를 비롯한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Part3. CCTV관련주 (코맥스)
Part3. CCTV관련주 (코맥스)CCTV 관련 주-9일인 오늘 리처드 멀스 호주 국방장관은 국방부 내 중국산 CCTV와 녹화장치 등을 철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야당 소속 제임스 패터슨 의원이 최근 중국 정부가 지분을 갖고 있는 중국 통신사 하이크비전과 다화기술에서 수입한 1000여 대의 장비가 호주 정부기관 250곳에 설치돼 있다고 지적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마르스 장관은 “중국산 CCTV와 관련해 위험을 과장하고 싶지 않지만 우리 시설이 완전히 안전한지 확인하길 바란다”고 언급했습니다. -영국이 지난해 11월 보안을 이유로 정부기관 내 중국산 CCTV 설치를 중단하고 미국 일부 주정부도 정부시설 등에 중국제품 설치를 금지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반사혜택 기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 같은 소식에 비츠로시스, 코맥스를 비롯한 CCTV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