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나로마트 본부에서 이커머스 시대 디지털 마케팅 강연을 했다. 대상은 국장 이하 간부로 농협 하나로마트를 책임지는 분들이다.국내 이커머스 매출이 구성 대비 50%를 넘어 200조에 달한다. 이제 온라인 유통은 변화가 하는 대세라고 할 수 있다. 200조 이커머스 시대의 유통 대기업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4시간에 걸친 토론식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해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2021년 글로벌 브랜드 순위><아시아 유통기업 순위><세계 온라인 유통 비중> 디지털 마케팅 전략 솔루션은 이번에 출간한 ‘200조 이커머스 시대,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21가지 이야기’ 내용을 첫머리에 구성했다.<여정 마케팅 맵> 아날로그 유통에서 디지털 유통으로 진화하면서 고객의 구매 단계가 촘촘해지고 각 단계별 마케팅 대응이 중요해졌다.#유통강의 #유통교육 #마케팅교육 #디지털교육 #이커머스교육 #온라인마케팅 #이정우교수 #농협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