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정문 쪽에 위치한 아리스나라.어렸을 때는 실내체험공간인 상상나라만 가도 충분했지만 상상나라 근처에 또 다른 공간이 있어 방문.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어린이 수돗물 체험 홍보관인 아리스나라는 최근 실내 놀이터 형식으로 새롭게 단장했다.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아리스나라 어린이 체험 예약을 한 번에 간단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yeyak.seoul.go.kr
이용시간 1차 – 09:30~10:50(60명) 2차 – 11:00~12:20(60명) 3차 – 13:00~14:20(60명) 4차 – 14:30~15:50(60명) 5차 – 16:00~17:20(60명) (월요일 및 설 추석 연휴, 인원 미달 시 현장에서도 예약 가능)
안으로 들어가면 실내화로 갈아 신을 공간이 있다. 어린이대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다니며 신발에 흙이 가득 묻었는데 신발을 갈아신고 놀게 한다는 점이 깨끗하고 배려한다는 인상을 받았다.화장실도 실내에 비치돼 있고 캐릭터형 음수대도 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앨리스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는 체험관과 물 오염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관이 있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수도관을 형상화한 무한상상놀이터.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야. 어른들도 주변 벤치에 앉아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매트도 깔아놓고 스펀지로 기구를 감싸는 등 안전을 위해 신경 쓴 느낌이었다. 그래도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입장할 때 직원이 안내한 대로 실내에서 뛰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 좋다.
2층으로 올라가면 앨리스 공중정원이 있다.이곳은 착시효과 포토존으로 앨리스가 가득한 공간에 있는 것 같아.어린이대공원에는 1년에 몇 번씩 왔으나 올 때마다 새로운 공간을 발견한다.알리스나라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에도 좋고 물에 대한 재미있는 상상력을 발현할 수 있어 더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한다.#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행장 #앨리스의나라 #상상의나라 #어린이대공원상상의나라 #서울아이와함께 #서울아이와함께 #어린이대공원#7호선어린이대공원역 #초등체험학습 #어린이체험학습 #서울체험학습장 #체험공간추천